빠른상담

치료시스템

피부질환이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찾아내
개인별 맞춤치료를 바탕으로 향상된 효과와
높은 치료만족도를 실현합니다.

발병원인

발목이 삐었을 때 진통제는 '고통'이라는 증상을 일시적으로 가라앉혀 줄 뿐, 문제를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만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그 문제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찾기위해선 최종적인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합니다.

4가지 핵심원인

입/호흡기 통해 외부독소 유입, 스트레스/환경에 의한 심부온도 저하, 독소과잉, 간기능 저하 해독능력 약화, 장내 세균총 붕괴

외부독소유입

외부독소 유입으로 인해 장내세균총이 붕괴됩니다.

깨끗하게 포장된 닭/돼지/소고기 방부제가 뿌려진 유전자조작 사료를 먹여 키웠습니다, 의료진의 처방없이 복용한 항생제 장 속 유익균까지 죽게 됩니다, 간편하게 사 먹는 인스턴트식품 화학첨가물과 환경호르몬까 함께 먹게 됩니다.

독소 유입으로 인해 변화하는 장 속 환경

독소가 들어오기 전 이상적인 장내세균총 비율 과 독소가 유입되어 붕괴된 장내세균총 비율

새는 장 증후군

장은 대표적인 면역기관으로, '제2의 뇌'라 불릴 정도로 중요합니다. 몸 전체 면역 조직의 70% 이상이 장에 분포돼 있기 때문입니다.
장은 외부에서 침입한 유해 세균을 막고, 각종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 작용을 합니다. 하지만 외부독소 유입으로 인해 장 속에 부패균이 늘어나 장내 세균총의 균형이 깨지면 장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유해물질이 혈액으로 유입되는데 이를 새는 장 증후군이라 합니다.

장 내 세균총 붕괴 과정

장 내 세균총 붕괴과정

화살표

해독능력저하

새는 장 증후군으로 인해 유해물질이 혈액으로 유입되면 이를 해독하는 간에 무리를 주고 해독기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몸 속에 유입된 독소들은 처리되지 않고 축적되어 면역기능 및 교란 등 이상 현상을 일으킵니다.

외부독소 유입+장 내 부패균 증식으로 독소발생+간 해독기능 저하로 몸 속에 독소축적+면역교란 발생

심부온도저하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우리 몸은 체온을 올리기 위해 떨며, 신진대사는 약 12% 줄어듭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이나 간장, 신장 등 장기의 기능이 활발하게 작용하지 않게 되어 여러 가지 부진이 일어납니다.
환자가 스트레스나 환경에 의해 심부온도가 떨어지면 면역력이 감소하고 면역성 질환에 걸리거나 증상이 악화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36.5℃~37℃ : 면역력이 강하고 건강한 상태, 36℃ : 체온을 높이기 위해 몸떨림 발생, 35.5℃ : 면역력 약화, 알레르기 증세 발생

외부독소 유입+장 내 부패균 증식으로 독소발생+간 해독기능 저하로 몸 속에 독소축적+스트레스 및 환경으로
심부온도 저하 = 질환발병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