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상담

치료시스템

피부질환이 왜 발생하는지 원인을 찾아내
개인별 맞춤치료를 바탕으로 향상된 효과와
높은 치료만족도를 실현합니다.

피부질환 주 발병요인
4중독소와 면역력

피부질환 환자들이 꼭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가 "피부질환이 왜 생기느냐"입니다.
피부질환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지만 "하늘마음은 피부질환 원인을 4중독소라고 보고 있습니다."


1단계 장독소

너무나 쉽게 유입되는 외부독소

외부독소 유입으로 인해 장내세균총이 붕괴됩니다. 잘못된 식생활습관은 장에 유해균을 증가시켜 새는 장 증후군을 발생시키고, 독소를 축적시킵니다.


독소 유입으로 인해 변화하는 장 속 환경

독소가 들어오기 전 이상적인 장내세균총 비율 과 독소가 유입되어 붕괴된 장내세균총 비율


새는 장 증후군 쉽게 이해하기


영상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정상인의 장에는 500 여종 100조 개의 미생물이 존재하며 유익균과 유해균이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생제를 남용하거나, 육류 및 인스턴트 등의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유해균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새는 장 증후군을 일으키게 됩니다.



2단계 간독소

  • 환자의 증상 또는 개인의 특성에 따라 위상차검사의 결과가 동일하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단계

    싸이토카인이 무엇인가요?

    싸이토카인(cytokine)이란 세포, 주로 백혈구에서 분비되는 단백활성 물질로 항원에 대해 항체의 생성을 유도하고 외부의 침입에 대해서 인체의 방어체계를 제어하고 자극하는 작용을 하는데 선천성 면역반응 및 후천성 면역반응 모두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싸이토카인 중 IL–1, IL–6, TNF–α 등은 염증의 발생에 관여하기 때문에 염증성 싸이토카인이라 하며, 반대로 IL–10, TGF–β 등은 염증의 억제에 관여하기 때문에 항염증성 싸이토카인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심부온도 저하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우리 몸은 체온을 올리기 위해 떨며, 신진대사는 약 12% 줄어듭니다.
    뿐만 아니라 심장이나 간장, 신장 등 장기의 기능이 활발하게 작용하지 않게 됩니다. 여러 외부 환경과 4중독소를 방치하게 되면 면역력이 감소하고 면역성 질환이 발병될 수 있습니다.

    36.5℃~37℃ : 면역력이 강하고 건강한 상태, 36℃ : 체온을 높이기 위해 몸떨림 발생, 35.5℃ : 면역력 약화, 알레르기 증세 발생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과 이제마 선생의 사상의학
    기초로 한국에 자생하는 약용식물들을 채취하여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는
    하늘마음 의료진”



    내 피부질환 발병원인과 치료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TOP